나만의 브랜드 슬로건 이야기
#브랜드네이밍
#브랜드이야기
#브랜드슬로건
#슬로건
#나만의 브랜드슬로건
#캘리그라피 로고
#캘리그라피 명함
#손글씨명함
디자인에 관한 이야기
오늘은 브랜드 슬로건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해요~
슬로건은 브랜드의 핵심을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간결하고 압축적인 표현입니다.
즉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려는 메세지와 가치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죠^^~
정의를 아래와 같이 표현하기도 합니다.
슬로건(Slogan)은 브랜드와 브랜드 자산의 중요 부분의 핵심을 포착할 수 있으며,
‘포장된 의미’의 브랜드에 ‘리본’과 같이 특별한 감각을 더하는 것이다.
-Aaker, 1996-
슬로건(Slogan)은 표제나 본문과는 달리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고,
홀로 고립하여 광고효과를 거둘 뿐 아니라,
광고 카피나 그래픽이 동반되지 않아도
이해가 가능한 카피요소이다.
따라서 다른 언어적 구성요소에 비해 덜 중요한 요소로 볼 수 있지만,
슬로건은 한 번 작성되면 오랫동안 사용해야 하는 점 때문에
‘제2의 헤드라인’으로 불릴 정도로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.
-김원식, 2001-
슬로건을 언어 표현 측면에서 보면,
효율적인 언어 사용을 통해 간결하면서도 힘 있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.
그래야 슬로건이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고 브랜드 자산을 형성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
(라이오넬 살렘, 2013; 박영준·김정우·안병섭·송민규, 2006).
브랜드 슬로건의 예시를 한번 살펴볼까요?
💮책. 듣다. 쉽다
-윌라-
💮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
프리미엄 마켓
-마켓컬리-
💮하늘 아래 같은 핸드메이드는 없으니까!
-아이디어스-
💮금융이 쉬워진다
-토스
💮알바는 딱 알바답게
-알바천국-
💮대한민국 쓰담쓰담
-맨소래담-
💮내몸에 가까운 물
-포카리 스웨트-
💮아침을 채우는 따뜻함
-맥도날드 맥모닝-
💮누구나 예쁜집에 살수있어
-오늘의 집-
💮독서와 무제한 친해지리
-밀리의 서재-
💮이번 방도 다방이 다했다.
-다방-
💮다음카카오
CONNECT EVERYTHING
(네트워킹을 통한 공유경제를 지향)
💮여행은 살아보는 거야 -에어비앤비-
.
.
.
저도 티스토리의
블로그명을 만들면서
앞으로의 브랜드 슬로건을
머릿속에서 상상하면서
만들었었어요~
🍀연문방구🍀
아름다운 인.연 + 행복한 손글씨
<부제: 빛나는 손글씨로 사랑을 전합니다>
손글씨로 유용하게 쓰일 이미지를 만들어봤습니다.^^
앞으로 제 블로그에서 많이 보일거 같네요~~
이웃님들의 블로그명은 어떤 의미가 담겨져 있을까요?
무척이나 궁금해집니다.
날이 무척이나 무덥네요~~
오늘도 건강 유의하세요~~
저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.🍹
(위의 이미지및 손글씨는연문방구의 창작물로 2차 수정 및 재배포등의 상업적 이용을 금합니다.)
Copyrightⓒ연문방구. All rights reserved